안녕하세요. 글쓰는 요셉입니다.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시작하며.
혹시 매일 커피 마시는 사람이 있나요? 자기가 커피를 많이 마신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이 있을까요? 또한 커피를 마시면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신가요?
과거에 제가 저렇게 마셨습니다. 퇴근 후 카페에 가서 매일 아메리카노 한 잔을 주문할 정도로 얼죽아였죠.(얼어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그러던 어느 날 벤티 사이즈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셨더니 몸에 근육통이 생긴 것 같은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었습니다.
그 후로 커피를 멀리하다가 카페인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서 디카페인 커피를 찾았는데요. 카페에 디카페인 커피가 일반 아이스 아메리카노 보다 천원 더 비쌌습니다.
3000원 짜리 디카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 달에 10번 마시면 3만원인데요. 부담이 되서 이보다 더 저렴한 디카페인 커피를 알아보다가 동서식품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알게 되었어요.
이렇게 저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해보았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페인 부작용
우선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이 부작용은 종류가 다양한데요. 여기에선 제가 경험하고, 타인에게서 본 부작용을 간략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머리에서는 두통이 약간 발생했습니다. 고열 보다는 살짝 바늘로 머리를 찌르는듯한 아픔이 있었네요.
위에서는 저는 위염을 달고 사는 사람이었는데요. 커피는 위의 점막에 자극을 준다고 들었습니다. 실제로 위염이 발생했을 때 의사에게서 치료 중에 커피는 마시지 말라고 조언을 들었구요. 또한 위의 다른 증상으로는 소화가 잘 안되는 듯한 위의 활동이 힘든 것 같은 증상을 느꼈어요.
몸에서는 설명하기 어렵지만 독?에 살짝 중독된 증상이라고 설명해야하나… 명확하게 비유할 수 있는 설명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온몸이 뭔가 편하지 않고 불편한 느낌이 계속 되었습니다.
비뇨기관에서는 아메리카노를 마신 날에는 소변 보러 화장실에 자주 들락거렸어요. 이러한 이뇨작용으로 인해 그래서 저는 운전할 때는 커피를 절대 안 마십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어떤 지인은 매일 커피 마실 정도로 저보다 심한 사람이었는데요. 어느날 그분이 소변이 나오는 쪽이 아프다고 하는 거였습니다. 정확한 진단은 모르겠지만 커피와 요로 결석이 서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특히 콜드 브루 커피는 카페인 함량은 아메리카노 보다 평균 4배 높다고 합니다.
▷콜드브루 카페인 함량 아메리카노 평균의 4배 기사 바로가기
따라서 이러한 카페인 부작용이 있는 분들은 바로 카페인을 끊거나 디카페인 혹은 카페인 제로 음료로 옮기시는 편이 좋습니다.
동서식품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특징
위와 같은 커피의 카페인 부작용에 대안으로 찾은 커피는 동서식품의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였습니다.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몇 가지 특징이 있는데요.
에스프레소 방식의 저온추출과 마이크로 그라인딩으로 만든 미세한 원두가루, 갓 분쇄한 원두의 풍부한 아로마 향, 마지막으로 순수한 물로만 카페인을 제거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 제품에 사용된 원두의 종류는 과테말라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였습니다. 과테말라 원두로 만든 커피는 호불호가 가장 적은 커피로 중후한 바디감, 특유의 스모크 향, 다크초코에서 느껴지는 쌉싸름함, 그리고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과 단맛, 신맛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카페인 커피의 카페인 함량
이 디카페인 기준 표시도 한국과 국제 기준과는 다릅니다.
한국에서는 카페인을 90% 이상 제거해도 디카페인으로 표기할 수 있는 반면, 국제적으로는 카페인을 95% 이상 제거해야 디카페인으로 표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동서식품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미니에는 카페인이 얼마나 있을까요? 판매자에 문의한 글 내용에 따르면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미니 카페인 함량은 한 봉지 당 4.1mg 이하라고 합니다.
기존 카페의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페인이 80~100mg 이상 넘는 것을 보았을때, 카누 디카페인 미니 제품이 (2~3스틱) 기준으로 참고해서 파악하면 일반 카페 기준의 물 양으로 마실 시 총 카페인 함량을 8~12mg 정도로 계산할 수 있겠습니다.
이해가 안 가시는가요? 제가 한 잔을 마실 시 2~3스틱으로 한 그 이유를 아래에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후기
저는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물 120ml에 두 가지 방식으로 마셔보았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따뜻한 아메리카노 입니다. 우선 아이스 아메리카노 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좌측의 손잡이가 달린 컵에는 뜨거운 물을, 우측은 그냥 약간 시원한 물을 사용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두는 시원한 물에도 완전히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풀어지고 흔들어주니 녹긴 하더군요. 하지만 풍미와 맛은 카페에서 마시던 아이스 아메리카노만큼 맛이 나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얼음을 넣지 않아서 인지 모르겠으나 카페 수준의 물양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마실려면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스틱을 2포 이상 넣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렇게 되면 총 카페인 함량이 위의 총 카페인 함량을 8~12mg 정도 되겠지요?
반대로 따뜻한 아메리카노는 위 사진에서 보여지듯이 역시 원두가루가 물에 빠르게 잘 녹는건 당연하구요. 여기서 풍미는 아이스 아메카노보다 훨 좋았습니다. 물은 인스턴트 커피에 넣는 물 양으로 했어요. 이정도의 물 양으로 했더니 향과 맛에서 고소하고 풍미가 느껴지는 진짜 커피 마시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스테인레스 물병에 카누 커피를 넣고 난 후 뚜껑을 열 때 나오는 커피 향도 좋았어요.
이러한 이유로 저는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반하게 되었네요. 왜 사람들이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이유를 알게 되었어요.
해당 제품은 카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20 개입이면 하루에 한 스틱으로 3달 분이네요.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카누 디카페인 라떼 마셔본 후기
이렇게 오늘 포스팅을 마치면서….
여기까지 잘 읽어주셨나요?! 잘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나가시기 전에 이 글의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살펴봐 주세요. 그리고 관심 있는 정보가 보이면 가서 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마음 편히 살펴봐 주세요.
♡♡♡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